본문 바로가기

반려동물

애견 리드줄 추천

 

애견 리드줄은 애견인들에게 정말 중요한 부분 중 하나죠
이쁜걸 사고 싶고 안전하기도 했으면 좋겠고 하지만 내 아이가 아프지도 않았으면 하잖아요
그래서 애견인들이 초반에 많이 바꾸게 되어서 비용이 만만치않게 들어가는 부분중 하나라고 생각되요.

물론 저도 엄청난 비용을 소비했었답니다ㅠㅜㅜ 사진첨부한 분독 마틴게일 애견 리드줄은 제가 현재 2년정도 사용하고 있는 제품이어서 예시로 함께 올려봤어요.  가격대는 저정도 되더라구요
애견 리드줄은 크게 목줄/가슴줄로 나뉘어져 있어 먼저 이것에 대해 얘기해보려고 해요.

 

1. 목줄 애견 리드줄

목줄은 말 그대로 목에 매다는 애견 리드줄이어서 아이가 산책 시 앞으로 치고 가는 성향이라면 목에 무리가 올수 있어요. 지속적으로 애견 리드줄이 목을 조이게 되면 강아지들이 자주 걸리는 기관지 협착증에 걸릴 수 있으니 유의해주셔야합니다.

목줄도 튼튼한지 잘 체크해주셔야하는게 저희 아이가 6개월정도 되었을 때 막 성장중이었어요. 매일 보는 저는 아이가 힘이 얼마나 성장했는지 몰랐어서 그 줄을 그대로 사용했다가 목줄고리가 끊어져 그대로 달리다가 차에 치일뻔한적 한적이 있었는데 그 때의 아찔했던 기억은 아직도 잊혀지질않아 애견 리드줄을 사기전에 꼭 튼튼한지 고리는 메탈이고 뜨거나 벌어진 제품은 아닌지 자세히 확인을 하고 구매하게 됩니다.

또한 목줄 애견 리드줄을 구매하면서 알게 되었는데 산책 때 아이가 앞으로 치고나가지 않아서 애견리드줄을 잡아당기지 않으면 목줄에 공간 여유가 생기고 강아지가 앞으로 막 달려나가고자 하면 목줄이 조여지는 목줄이 있더라구요.

여성분들같이 힘이 약해 강아지에게 끌려다니시는 분들이 종종 계시던데 그러분들에게는 이런 복줄을 추천해 드립니다.

대형견 같은경우는 꼭 산책교육이 필수여서 핑이 박힌 메탈목줄로 교육을 하시던데 그 목줄을 구매할시에는 꼭 아이의 목둘레를 정확히 체크해 주세요.

목줄을 학대라고 생각하시는 분들도 계신데 절대 아닙니다 나와 강아지가 함께 살 수있도록 도와주는 빨간실이라고 생각해주세요. 평소 착하고 이쁜아이여도 산책 때 갑작스러운 상황으로 아이가 놀라 사고를 일으키는 순간 나와 강아지 모두에게 겉잡을 수 없는큰 불행이 닥치게 됩니다.

 

2. 가슴줄 애견 리드줄

가슴줄 애견 리드줄은 아이의 신체에 무리를 덜 주지만 산책 교육이안된 강아지라면 가슴줄로는 산책교육을 하시기 힘드실꺼에요. 가슴 애견 리드줄을 당겨도 타격이 오지 않기때문에 당겨진것을 통제라고 생각하지 않기 때문이랍니다. 또 가슴줄은 조금 불편한게 체형이 다다른 강아지에게 딱맞춤으로 나오지않아 헐거울 때가 있어요.

그래서 저는 작은사이즈로 해서 줄을 늘려서  딱 맞게 사용했었는데 해변가에서 폭죽놀이를 하다가 저희집강아지가 놀라 발버둥치다가 가슴줄을 벗고 내달려 간적이 있었습니다.

그때 가슴줄은 완벽하게 아이를 잡아줄수 없다는 것을 알게 되었고 저는 목줄을 더 선호하게 되었어요.

그래도 가슴줄을 애견 리드줄을 걸수 있는 고리가 등과 목앞쪽에 있는것을 사용해 봤는데 앞에 걸어보니 아이가 막 치고달려가면 고리 연결이 앞에 걸려 있어서 자동으로 제쪽을 바라보게 돌아서더군요ㅋㅋ 처음에 저희강아지가 당황하던 얼굴이 생각나네요 ㅋㅋㅋ

하지만 푸들인 저희 강아지는 체스트는 크고 허리는 잘록해서 앞에 걸면 가슴줄을 흐드러져 빠질까 걱정어 뒤에 다는 편이랍니다.

 

저의 있었던일을 함께적어 구매전에 이런경우도 있다는 것을 참고해주시길바라며 애견인이 키우시는 강아지의 성형을 잘 파악해보시고 어떤 애견 리드줄을 사시는게 서로에게 편안할지 고민해보시면 될거같아요 코로나이후로 애견동반가정이 급격하게 늘어 여러 사고가 많아졌지만 우리의 아이는 꼭 안전하게 행복하게 키워보자구요!

'반려동물' 카테고리의 다른 글

애견 배변판 종류 추천  (2) 2024.03.05